“유라이크코리아 바이오캡슐, 日 축산업 고령화 대안으로 부상”
2018/11/07
라이브케어 일본판매법인 더베터(The Better) 사의 노구치 다이스케 영업이사(왼쪽)와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오른쪽)가 경구투여 바이오캡슐을 소개하고 있다. |
“일본 축산업 분야 고령화가 심각하다. 그래서 목장 근로자 절반이 외국인일 정도다. ICT화를 통한 문제 극복이 절실해졌다.”
일본 축산업계에 국산 IoT솔루션이 널리 보급될 전망이다. 벤처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가 개발한 이 솔루션(라이브케어)은 축우에 경구 투여하는 바이오캡슐과 가축질병 관련 데이터 분석기술이 핵심.
바이오캡슐은 가축의 위에서 체온 및 활동량 등을 측정해 앱으로 전송하는 역할을 한다. 수집된 가축의 개별 데이터를 분석해 질병, 발정, 임신 등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축우 통합관리 서비스다. 최근엔 송아지용 캡슐도 개발했다.
일본 농림수산성 동물인증도 받았다. 한국 업체로는 처음. 일본에서 1년 전부터 각종 테스트틀 진행, 경과가 좋아 동물안전 관련 시험인증을 완료했다.
서울 문정동 유라이크코리아 본사에서 라이브케어 일본판매법인 더베터(The Better) 사의 노구치 다이스케 이사를 최근 만나 현재 상황을 들어봤다. “사람과 같은 기준을 적용하기에 동물의료기기 인증도 까다롭다. 통과했다. 인증 과정에서 일본 공무원들에게 ‘소에게 먹인다(경구투여)’는 개념을 이해시키는데 애를 먹었다. 일본에는 목걸이(넥밴드) 형태는 있지만 캡슐형태 의료기기가 없기 때문이다. 각 현(縣)의 검증센터 수의사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향후 그들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하 생략............)
※ 자세한 기사 내용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헤럴드경제 (2018.11.07) - “유라이크코리아 바이오캡슐, 日 축산업 고령화 대안으로 부상”
다른 읽을거리
유라이크코리아, AI 예방 ‘닭 전용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유라이크코리아, AI 예방 ‘닭 전용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조류인플루엔자(AI) 등 가축 방역에 대한 위기가 끊임없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유라이크코리아가 양계용 헬스케어 서…
2020/11/25
자세히보기
혹서기 사양관리 팁
더운 날일수록 사람에게도 물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게 됩니다. 소도 마찬가지로 혹서기 또는 아열대 기후에서 사육하는 경우에 음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집니다. 라이브케어 서비스는…
2019/10/04
자세히보기
유라이크코리아-한국스미토모상사,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공동개발
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글로벌 종합상사인 한국스미토모상사와 일본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과 글로벌 축산이력 플랫폼 사업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
2021/01/21
자세히보기
㈜유라이크코리아, 인포마크로부터 5억원 투자유치
국내 최초로 가축 헬스케어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스마트 통신기기 전문기업 인포마크(대표…
2016/12/01
자세히보기
[발정사례] 분만 후 첫 발정감지 사례
안녕하세요. 오늘도 라이브케어가 발정을 정확하게 감지해 농가에 도움이 된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분…
2021/11/17
자세히보기
AI 스타트업 대표 대거 영입…4차산업혁명위원회 4기 출범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초기벤처) 대표들을 대거 민간위원으로 영입하며…
2021/05/09
자세히보기
"축산의 디지털 혁신, 탄소 저감에 기여"... 유라이크코리아, 가축 건강관리 플랫폼 '라이브케어' 선봬
디지털 축산 전문 기업 유라이크코리아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2022 스마트팜 코리아(Smart Far…
2022/06/17
자세히보기